티스토리 뷰

반응형

서울에서 전, 월세를 살고 있는 분들은 반드시 SH장기안심주택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서울시에서 전세보증금을 6,000만원까지 무이자로 지원해 줍니다. 접수기간이 12월 29일까지 단 4일뿐입니다. 신청자가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니, 미리 청약 일정, 조건, 신청방법을 확인하시고 바로 SH장기안심주택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SH장기안심주택-신청방법

 

 

 

SH장기안심주택 청약 접수 홈페이지 <서울주택도시공사>

 

 

 

SH장기안심주택 사업이란?

서울시 무주택시민의 안정적인 주거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원세 세입자가 입주를 원하는 주택의 보증금 30%, 최대 6천만 원을 서울시가 무이자로 지원하며, 최장 10년까지 보증금 인상 걱정을 덜고 거주할 수 있는 서울시 공공임대주택입니다.

 

이번에 공고가 뜬 SH장기안심주택은 보증금지원형 사업으로 실주택을 공급하지 않고, 순수 보증금을 일부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즉, 무주택 시민에게 그냥 돈을 주는 사업입니다.

 

2023년 3차 장기안심주택-공고문(웹용).pdf
1.06MB

 

 

SH장기안심주택 공급 절차 및 일정

 

 

  • 청약신청12월 26일 (화) 오전 10시부터 12월 29일 (금) 오후 5시까지 컴퓨터와 모바일을 이용한 인터넷 신청 접수로만 가능합니다.
  • 인터넷 청약 신청 후에 서류제출2023년 12월 26일 (화)부터 2024년 1월 5일(금)까지 반드시 등기우편으로 공사 1층 맞춤주택공급부로 기한 내 제출해야 합니다.

 

 

인터넷 청약 신청방법

📌 인터넷 청약신청 접수 기간 : 2023년 12월 26일(화) 오전 10시 ~ 2023년 12월 29일(금) 오후 5시

 

1. 서울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 접속 후 인터넷청약시스템 장기안심 '신청하기'버튼을 클릭합니다.

 

 

 

SH장기안심주택 청약 접수 홈페이지

 

 

 

 

 

2. 2023년 제3차 보증금지원형 장기안심주택 입주대상자 모집공고 '청약 중'을 클릭합니다.

 

 

 

 

 

3. 가지고 계신 인증서로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4. 일반공급 또는 특별공급을 선택해 '청약하기'를 클릭합니다.

 

 

 

 

5. 신청인의 인적사항을 입력하고 공급유형, 가구당 월평균 소득 등 신청 자격을 체크합니다.

 

 

 

 

 

6. 인적사항 작성 및 청약서약을 하고 개인정보동의 등을 체크합니다. 

 

 

 

7. 신청자에게 해당되는 가점 사항을 입력합니다.

 

 

 

 

8. 인증서로 최종 확인을 합니다.

 

 

 

9. 나의 청약내역을 확인하고 설문에 응답합니다. 

 

 

 

신청 방법을 확인하셨으면 지금 바로 청약을 신청하러 가볼까요? 마감이 다가올수록 접속자가 많아져 신청이 어려울 수도 있으니 확인하시자마자 신청하시길 추천드립니다.

 

 

 

SH장기안심주택 청약 접수 홈페이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과 중복 가능

SH장기안심주택 청약에 당첨되신 분들은 서울시가 지원해 주는 보증금 외에도 목돈이 더 필요하실 겁니다. 이때 주택도시기금 버팀목전세자금 대출 또한 중복으로 가능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대출 가능 여부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SH장기안심주택 청약 신청 방법과 제출 서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서울에 전월세를 사시는 분들은 꼭 혜택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